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목에 걸린 가래는 매우 불편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가래는 목의 점막에 붙어있는 점액이 무거워져 발생합니다. 이 가래를 제거하지 않으면 기침, 인후통, 목소리 변화 등의 증상을 유..

Image_1

1. 뜨거운 물로 가글거리기

뜨거운 물을 이용하여 가래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뜨거운 물은 목의 점막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가래를 제거하기에 좋은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뜨거운 물을 이용하여 가글거리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물을 이용할 때는 물이 너무 뜨거워서 부상을 입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Image_2

2. 소금물로 가글거리기

소금물은 항균 효과가 있어 목에 있는 세균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소금물을 이용하여 가글거리면 목에 있는 가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소금물을 이용할 때는 물이 너무 짜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Image_3

3. 따뜻한 차 마시기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은 목에 있는 가래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차는 목의 점막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며, 가래를 제거하기에 좋은 상태를 만들어줍니다. 따라서 따뜻한 차를 마시면 목에 있는 가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Image_4

4. 살짝 압박하기

목에 걸린 가래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살짝 압박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짝 압박하면 목에 있는 가래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너무 세게 압박하면 부상을 입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Image_5

5. 병원에서 치료 받기

만약 위의 방법으로도 가래가 제거되지 않는다면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해주며, 가래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줄 것입니다.

위의 방법을 이용하여 목에 있는 가래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세게 압박하거나 뜨거운 물을 이용할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만약 가래가 계속해서 발생한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